가끔 관리비가 사무실 월세의 반 정도나 나왔다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관리비에 도대체 무엇이 들어가길래 이렇게 비싼 것이며
일반적인 관리비 시세는 어느 정도 될까요?
사무실 관리비는 월세와는 별개로 매달 지불해야 하는 비용으로 건물 관리 관련 각종 부과금이 포함되는 금액입니다.
사실 관리비는 일반적인 시세라는 것이 따로 없습니다. 건물주마다 관리비 차이가 아주 심하기 때문입니다.
월세가 저렴한 대신 관리비가 비싼 경우도 있고, 가끔 관리비가 아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 전에 관리비가 어느 정도인지 정확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월세가 저렴해서 계약했는데 관리비 때문에 훨씬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안 되니까요.
그렇다면 내가 낸 관리비 도대체 어디에 사용되는 걸까요?
오피스, 업무용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은 ‘상가’에 포함되는데요
상가 관리비 항목을 살펴보시면 관리비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관리비에 수도세와 전기세까지 포함하는 경우는 아주 드뭅니다. 한마디로 관리비와 별개로 또 수도세, 전기세를 지불해야 한다는 말이죠. 그렇다면 수도세, 전기세는 어느 정도 나올까요?
수도세와 전기세는 당연히 사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도나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업종이라면 비교적 많이 나오겠죠?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수도세, 전기세 비용은 인당 1만 원~2만 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저희 회사가 30명 정도 일 때에 약 50평 정도 되는 사무실을 사용했는데요 관리비가 43만 원 정도의 금액이 나왔습니다.
🧚이 외에 사무실 임대 관련한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으로 연락 주시거나 댓글로 남겨주세요.
수많은 중개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로 사무실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공용면적? 임대면적? 부동산 임대 면적 쉽게 알려드려요! (0) | 2022.11.08 |
---|---|
저렴한 사무실 임대, 최고의 사무실 저렴하게 구하는 꿀팁 (1) | 2022.09.07 |
사무실 이사 비용 절약, 사무실 임대 금액 최소화하는 방법은? (0) | 2022.07.29 |
사무실 임대의 모든 것, 단계 별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0) | 2022.07.27 |
사무실 계약 중도해지 가능할까? 사무실 계약 중도해지 위약금 아끼는 법 (0) | 2022.07.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