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 인테리어, 효율적인 회사 인테리어 꿀팁

인테리어 이야기

by 체다칮 2022. 9. 5. 14:16

본문

좁은 회사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많은 대표님이 물어본 회사 인테리어 꿀팁

 

안녕하세요 스매치 디자인입니다.

저희 고객님들이 회사 인테리어를 하실 때 공통적으로 질문하거나, 고민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평소 많이 요청받거나, 고민이라고 말해주신 부분에 대한

회사 인테리어 꿀팁 알려드릴 테니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Q.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야 한다면?

A. 가구를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최대한 많은 사람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통 책상 사이즈를 줄이는 것을 가장 먼저 추천드립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1600 정도의 책상을 사용하는데요, 사실 1400 사이즈의 책상도 좁거나 불편한 사이즈는 아니에요.

그럼에도 1600 책상을 사용하는 이유는 개인 서랍장 때문인데요. 보통 책상 아래에 개인 서랍장을 두고 사용하기 때문에 서랍장을 두고도 넉넉하게 앉기 편하게 1600 책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1400 책상을 사용하고 개인 서랍장이 아닌 커다란 사물함, 락커를 따로 두어, 그곳에 개인 물품을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런 사물함을 추천드려요!

 

A. 직원들 프라이버시를 지켜주세요!

한정된 공간에 많은 책상을 넣으려면 남는 공간이 적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지나다니는 통로를 좁히게 됩니다.

통로가 좁아지면 내 업무 공간 바로 옆으로 사람들이 다니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직원들의 프라이버시가 지켜지기 어려워 불편할 수 있습니다. 통로가 좁고 통로 바로 옆 자리를 사용중인 직원이 있다면 파티션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 사무실이 너무 좁아요.

A. 좁은 사무실에 업무 공간, 회의 공간, 휴게 공간이 다?

사무실이 좁으면 업무공간 외에 다른 휴게 공간이나 회의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어려운데요

회의실과 휴게공간을 만들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가벽이나 파티션을 이용하여 공간을 분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가벽이나 파티션을 이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사무실 한쪽에 간이 테이블을 두어 회의공간으로 활용하고, 빈백을 두어 점심시간이나 휴게 시간에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보장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회의 공간이나 휴게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는데 하나밖에 없어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무빙월이나 폴딩도어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빙월, 폴딩도어는 접거나 움직이게 활용할 수 있는 벽인데요 평소에는 회의 공간, 휴게 공간을 나누어 사용하다가 큰 회의실이 필요할 때에는 하나의 큰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폴딩도어_출처:핀터레스트

 

Q. 창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인테리어

A. 색감, 소품을 활용해보세요!

창의성 극대화가 필요한 사무실에는 긴장감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색감이나 소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정돈된 느낌의 무채색보다 색감이 조금 있는 인테리어를 추천합니다.

 

만약 이미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인테리어를 바꾸기 힘든 경우에는 색감이 있는 소품을 활용하거나 식물을 배치하는 등 소품 활용을 추천합니다. 식물을 보면 집중력과 창의력이 높아지고 심지어 우울감 해소에도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도 있는데요. 그래서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창의성 극대화가 목적이 아니어도 추천드리는 인테리어예요.

 

스매치 디자인에서 진행한 플랜트를 활용한 인테리어

오늘 진행한 FQA로 비슷한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 외에도 더 궁금하거나 사무실, 인테리어와 관련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이나 아래 버튼으로 연락 남겨주세요!

 

🧚수많은 인테리어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로 인테리어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